한국 사극드라마 추천 8편
목차
극 장르는 오컬트만 아니면 여전히 뭐든지 좋아하는데 그중에서도 유별히 사극 드라마를 정말로 좋아한답니다.
그러니 준비한 한국 사극 극 추천 8편! 사극 드라마중에서도 재미있는 드라마가 하 많지만 오늘은 으뜸 재미있게 시청했고 되처 봐도 재미있는 그런 사극 드라마만 골라봤답니다.
- 밤을 걷는 영당 (2015) 20부작 / 출연진 이준기. 이유비. 심창민 / 시청률 8.5% 현금 소개하는 사극드라마중에 가부 시간이 오래 된 드라마이지만 ‘밤을 걷는 선비’는 만화책으로 사실 참말 재미있게 봤던 거여서 드라마로 제작이 된다는 걸 알고 많은 기대를 했던 드라마입니다. 아울러 찰나 8.5%라는 기대이하의 시청률과 드라마로써의 연출에도 대해 여러 말이 있었지만 개인적으로는 진리 재미있게 시청한 사극 드라마입니다. 무엇보다 뱀파이어가 이준기라고 하면 이건 무어 설명이 필수 없는 거겠죠. 줄거리 남장을 하고 책쾌 일을 하며 살아가는 조양선(이유비)이 음석골에 사는 신비로운 아마 김성열(이준기)을 만나게 되고, 그가 뱀파이라는 것을 알게 되면서 벌어지는 판타지 멜로 사극이다. 인물관계도
- 화랑 (2016) 20부작 / 출연진 박서준. 고아라. 박형식 / 시청률 13. 1% 방영 당시에도 화려한 출연진이고 지금보면 더한층 화려한 출연진이 포진해있는 드라마 ‘화랑’입니다.
배경은 신라시대이고 화랑등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어서 화랑으로 출연하는 아이돌부터 배우들이 많은 그런 드라마입니다.
퓨전 사극이고 미리감치 언급한거처럼 화려한 출연진으로 인해서 인지 불필요한 장면들이 많이 등장하고 조금은 지루할 수 있는 스토리의 전개도 있지만 오히려 불구하고 BTS의 태형이 연기한 화랑과 그외의 미남 배우들이 등장하는 화랑은 한번쯤 시청하기에 좋은 사극 드라마인거 같습니다. 줄거리 1,500년 전 신라 서울 서라벌을 누비던 화랑들의 열정과 사랑, 성장을 그리는 청춘 사극 드라마이다. 인물관계도
- 구르미 그린 달빛 (2016) 18부작 / 출연진 박보검. 김유정. 진영 / 시청률 23. 3% 웹소설이 원작인 ‘구르미 그린 달빛’은 웹소설때 사실 재미있게 봤던 소설입니다. 다른 한편 웹툰도 아닌 드라마로 제작이 되고 주연배우는 박보검과 김유정이라는 소식에 진짜로 즐거워하며 시청했던 드라마입니다.
그때 경쟁작으로는 이준기, 아이유 주연의 ‘달의 연인 -보보경심려’가 있었지만 시청률이나 화제성에서는 ‘구르미 그린 달빛’이 우세한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세자와 내시의 사랑이고 세자는 박보검에 내시는 남장을 한도 김유정이라는 플러스 설정을 이길 생령 있는 드라마는 없는거 같습니다. 전형적인 로맨틱 코미디이지만 시대가 조선시대여서 아주 가볍지만은 않은 그런 적절함이 담긴 사극 드라마인거 같습니다. 줄거리 범위 나라의 세자가 내시와 사랑에 빠졌다. 츤데레 왕세자 이영(박보검)과 남장 폐환 홍라온(김유정)의 예측불허 궁중위장 로맨스. 인물관계도
- 나라님 - 가면의 밭주인 (2017) 40부작 / 출연진 유승호. 김소현. 김명수 / 시청률 14.9% 40부작이지만 2편을 엮어서 방영해서 실제로는 20부작인 ‘군주-가면의 주인’은 한국판 왕좌의 게임이라는 마케팅을 선보인 드라마입니다. 유승호와 김소현이라는 주연으로 많은 화제성이 있었고 시청률도 좋았던 사극 드라마입니다. 줄거리 조선 팔도의 물을 사유해 강력한 부와 권력을 얻은 건립 편수회와 맞서 싸우는 왕세자의 의로운 사투를 그린 사극 드라마이다. 인물관계도
- 대군 - 사랑을 그리다 (2018) 20부작 / 출연진 윤시윤. 진세연, 주상욱 / 시청률 5.6% 사랑에 미친 남자가 모 모습이 되는지 뒤미처 보여주는 그런 드라마인 ‘대군 - 사랑을 그리다’는 윤시윤의 매력이 매우 독보이는 그런 사극 드라마였던거 같습니다.
주연인 윤시윤과 진세연 더구나 동생의 여자를 탐내는 주상욱까지 모두들 링크나라 자애 하나에 목숨을 걸면서 이들이 추구하는 사랑의 모양과 형태가 글제 각각이여서 새삼스럽게 사랑이 무엇인지를 생각하게 되는 그런 사극 드라마인거 같습니다.
줄거리
동생(윤시윤)을 죽여서라도 갖고 싶었던 사랑, 변리 세상 아무도 다가올 삶 없게 만들고 싶었던 군 여자(진세연)을 둘러싼 그들의 욕망과 순정의 기록을 담은 드라마이다. 인물관계도
- 조선로코 - 녹두전 (2019) 32부작 / 출연진 장동윤. 김소현. 강태오 / 시청률 8.3% 장동윤의 여장으로 화제가 되었던 ‘조선로코 -녹두전’은 웹툰이 원작인 드라마로 웹툰도 무척 재미있게 봤던 그런 작품입니다.
퓨전사극이지만 역사적인 부분도 있어서 중간부분에 인조가 등장하는게 네년 장면이 아직도 회자가 될 정도로 전체적인 내용도 재미있고 부분적으로 시청해도 재미있는 그런 드라마인거 같습니다.
줄거리 미스터리한 과부촌에 여장을 하고 잠입한 전녹두(장동윤)와 기생이 되기 싫은 반전 있는 천솔 동동주(김소연)의 발칙하고 유쾌한 조선판 로맨틱 코미디 사극 드라마이다.
- 꽃피면 달 생각하고 (2021) 16부작 / 출연진 유승호. 이혜리 / 시청률 7.6% 유승호와 이혜리의 만남으로 화제가 되었던 사극 극 ‘꽃피면 달빛 생각하고’는 기대보다는 낮은 시청률을 기록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유승호라는 이름만으로도 드라마를 시청할만한 충분한 이유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만치 유승호의 팬으로써 좋아하는 사극과 유승호의 만남은 상상 놓치지 않고 챙겨보는 것중에 하나입니다. 경쟁작이라고 할 삶 있는 이준호, 이세영 주연의 ‘옷소매 붉은 끝동’과 비교되면서 많은 주목을 받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다시 시청해도 재미있는 드라마인거 같습니다. 줄거리 역사적으로 가장 강력한 금주령의 시대, 밀주꾼을 단속하는 원칙주의 감찰(유승호)과 술을 빚어 인생을 바꿔보려는 밀주꾼 여인(이혜리)의 아술아술한 추격 로맨스. 인물관계도
- 애모 (2021) 20부작 / 출연진 박은빈. 로운 /시청률 12.1% 한때는 만화책에 빠져서 전혀 만화책만 봤던 때가 있었는데 그때 종이책으로 진통 작품이 잘 ‘연모’였습니다. 만화책으로 보면서도 여자를 남장시키고 그것도 모자라 어떤 나라의 세자를 만들어버린 엄마라는 사람에 대해서 많은 분노를 했었는데 드라마를 보면서도 하여간에 이해가 되는 않는 설정이였습니다. 그렇지만 불구하고 드라마에서 남장을 한도 세자가 곧바로 박은빈이니 분노는 수유간 가라앉히고 박은빈의 남장 세자 연기를 진정 감탄하면서 시청했답니다. 거기에 로운과의 아슬 아슬하면서도 속생각 떨리는 그런 로맨스까지 더해져서 데이터 좋은 사극 드라마라고 독자 감탄을 하면서 시청했답니다. 줄거리 쌍둥이로 태어나 여아라는 이유만으로 버려졌던 아이(박은빈)가 오빠 세손의 죽음으로 남장을 통해 세자가 되면서 벌어지는 비밀스러운 궁중 애련 드라마이다. *출처 통로 방송사 #한국사극드라마추천#한국사극드라마#로맨스사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