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장] 수원시 영통구 망포동 임장기
목차
안녕하세요! 지난 주말에 수원시 영통구 망포동에 다녀왔습니다. 망포동은 망포1동과 망포2동으로 나눠지고, 수인분당선 망포역을 끼고 있는 곳입니다. 수인분당선 망포역 망포동의 유일한 지하철 노선 망포역(좌) / 2번출구로 나와서 올라가는길 (가운데) / 영통SK뷰 (우) 먼저, 수인분당선 망포역 2번출구로 나와서 언덕으로 향했는데요.
이길을 지나면 아파트 밀집지역이 나옵니다. 조건 환경이 퍽 좋다고 말씀드릴 지지리 없지만, 거주하기 나쁘지 않은 지구 같았습니다. (워낙 상급지를 많이 봐서 상대적인 관점에서 말씀드립니다^^) 임장 사후 느꼈지만, 신규택지지구로 잔뜩 개발된 망포2동에 비해 구축들도 많고 인프라가 적다는게 체감이 되었습니다. 신동탄포레자이
2023년 2월 신축아파트 구경해보자! 신동탄포레자이 문주(좌) / 아파트 전경(우) 망포동은 남쪽으로 화성시와 인접해 있어, 그저 걸어오면 화성시 반월동을 만나게 되는데요. 으레 봐도 새것느낌이 물씬 나는 ‘신동탄포레자이’에 가봤습니다. 23년 2월 준공된 이익 아파트는 시재 한창 입주중으로 가전배달 및 택배차들이 수시로 왔다갔다 하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결정 건너편에 율목초등학교도 있고 우측으로 생태공원도 있어 환경자체가 정말로 깨끗해서 살기 좋아 보였습니다. 다만, 실거주자 분들께서 주변이 아직 휑하고 지하철역과 거리가 상당하여 교통적인 부분에는 불편함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특이한 점은 ‘동탄’과 생활권 자체가 다른데 아파트 이름에 ‘동탄’이 들어가서 의아했습니다 :) 화성시 반월동에서 다시 수원시 망포1동으로! 2000년대 상가들의 힐스테이트수원파크포레 향연 화성과 수원의 벽 (좌) / 다양한 상가의 모습(가운대,우) 신동탄 포레자이를 지나 잼처 서쪽으로 향하면 수원시 망포1동으로 갈 삶 있는데요. 경계지역에 많은 상가들이 즐비해 있는 모습을 볼 명 있습니다. 아주 오래되지도 그렇다고 원판 깔끔하지도 않은 상점 건물에 다양한 상권이 형성되어 있어 거주하기 괜찮은 지역임을 알 생령 있었습니다. 오락 상권이 없다는 점도 좋았어요! 자, 당금 망포 2동으로 망포2동 구축대장 동수원자이 2001년식 대단지 동수원자이 (좌) / 동수원자이가 품고 있는 잠원초등학교(우) 망포2동의 대단지 1군브랜드 아파트로, 신축 아파트들이 들어오기 전까지 대장의 역할을 했을것 같습니다. 34평 기준으로 2022년 7억까지 찍고, 현 5억까지 내려온 시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넓은 동간 거리, 깔끔한 주변환경들이 더해져 거제 만족도가 높을 것 같았습니다. 영통푸르지오파인베르 공사현장 상승장 말미에 분양 시작하여 이즈음 완판! 영통푸르지오파인베르 공사현장 망포1동은 일삽시 오래된 느낌, 망포 2동은 이제 커튼 택지지구들이 죄다 들어와서 채워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자네 택지지구 가운데 2곳인 영통푸르지오파인베르와 영통푸르지오트레센츠가 부지런히 공사중이었는데요.
두 아파트 송두리 인접해 있고 같은 푸르지오 브랜드라 죄다 지어지면 하나의 단지처럼 느껴질 것 같았습니다. 전재 하반기(상승장 말미)에 높은 분양가로 분양을 했는데요, 요즘 일껏 완판되었다고 합니다.
입지적 특성으로는 망포2동의 바깥양반 남부에 위치해 있어 지하철역과의 거리는 대조적 있으며, 남쪽으로 화성시 진안동이 인접해 있는데 말그대로 논밭이라 허허벌판이었습니다. (인근이 개발이되려면 시간은 더욱더욱 필요해 보였습니다.) 동탄지성로 위쏭빠레! 박지성 도로! 박지성 기념 도로 정식 명칭은 ‘동탄지성로’라고 합니다. 푸르지오 트레센츠와 파인베르를 좌측으로 끼고 있는 동탄지성로는 수원에서 상서 시절을 보낸 한국인 초꼬슴 프리미어리거 박지성 선수의 이름을 따서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2002년 한일월드컵 포루투갈과의 조별 예선 3차전 경기에서 16강 진출을 결정지은 골을 기록한 것을 기념하여 수원시에서 이 도로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참고로 박지성 선수는 평발이었다고 하는데요, 평발임에도 신체적 한계를 극복하고 2개의 심장이라는 별명을 갖게된 박지성 선수가 다시 언젠가 존경스러워 지는 순간이었습니다. 영통아이파크캐슬 신축!1군브랜드!대단지! = 게임끝! 영통아이파크캐슬 망포2동의 좌측 종말 쪽의 영통아이파크캐슬은 입주한지 얼마되지 않은 따끈따끈한 신축 대단지 아파트입니다. 신축이라그런지 더군다나 젊은 부부, 아이들이 무척 보였고 완벽한 평지에 깔끔한 상가들이 눈에 띄었는데요.
미리감치 말씀드린 ‘신동탄포레자이’처럼 ‘영통’과 실질적인 생활권을 다름없이 매개 않음에도 아파트 명에 영통이 들어가는 것이 특징이었습니다. 망포대장! 힐스테이트영통 삼성전자가 코앞! 힐스테이트영통 망포동 임장의 끝으로 힐스테이트영통에 다녀왔습니다. 대장은 남김없이 이유가 있는 법이죠?
힐스테이트영통 미래 상권들 겨우 기미 넓은 산책로(+입구에 소규모 공원), 삼성전자 기회 5분, 망포역 보행 10분 그쪽 외에 이마트 트레이더스, 다양한 상권들을 보면서 “여기가 대장이구나~” 생각이 야외 삶 밖에 없었습니다.
(역시는..역시!) 마무리 수원에서 살기 좋은 좌석 중도 하나! 망포동! 수원시는 역사와 전통이 깊은 대도시 가운데 애한 곳입니다. 댁 만치 유구히 되었기에 채 개발이 되지 않은 지역도, 아울러 앞서 개발이 되어 신도시에 버금가는 지역도 많은데요. 망포동은 당신 중간에서 개연 우극 높은(?) 중상위권에 있는 입지인 것 같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광교와는 비교할 수는 없고, 영통과 비교했을 때 꿀리지 않지만 학군지로서의 메리트는 다소간 떨어지기에 아쉬운!
그치만, 좌측의 팔달구보다는 꼭 상급지인 망포동! 앞으로의 미래가 기대되기 한층 현시 살기 실은 좋은 느낌을 받았던 망포동! 여러분들도 한량 표목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